개발자

소스트리 사용법

근처여행자 2020. 2. 3. 00:36

정리 겸 작성해 보는 소스트리 사용법

 

1. 깃 클론

상단의 Clone 버튼을 클릭한 후 나타난 입력창에 깃 주소를 입력하고 클론을 클릭한다.

참고. 브랜치 체크아웃으로 클론할 브랜치를 선택할 수 있다.

보통 C:\Users\사용자\Documents\프로젝트명에 클론한 프로젝트가 저장된다.

 

 

2. 작성 후 커밋, PUSH

에디터로 파일을 수정하고 저장한다.

소스트리의 파일상태를 보면 스테이지에 올라가지 않은 파일로 변경된 파일이 나타난다.

모두 스테이지에 올리기를 클릭한 후 설명을 작성하고 커밋을 누른다.

참고. 하단의 origin/master에 바뀐 내용 즉시 푸시를 체크하면 푸시까지 한번에 된다.

아니면 커밋하고 상단의 push 를 클릭한다.

 

master 브랜치에 잘 push 되었다.

참고. 커밋하기전 상단의 패치를 통해 History를 확인하고 Pull 로 땡겨받는다.

 

 

3. 브랜치 생성

 

 

지금 생성하는 브랜치는 로컬~~ 브랜치로 

옆의 브랜치 클릭으로 브랜치를 변경할수 있다. (수정사항이 있다면 변경안됨)

 

 

 

4. 브랜치 작성 후 커밋, master 브랜치 소스 땡겨오기

 

5. 브랜치 master 에 병합하기, 충돌해결

 

6. 브랜치 삭제

 

7. 브랜치 전환

왼쪽 원격 > 체크아웃할 브랜치 선택> 새 브랜치 체크아웃 (원격 브랜치를 추적합니다 체크)> 확인

 

8. 아주 유용한 스태시

- 스태시는 pull 당겨올때 수정된 파일 충돌을 자동으로 해결해주는데 아주 유용하다.

스태시에 수정된 코드를 저장해 로컬코드를 깨끗하게 해놓고 브랜치에서 땡겨온다.

그 뒤에 수정된 코드를 다시 로컬코드에 덮는 방식이다.